서브이미지

KFA는

  • 법률정보
  • 창업정보
  • 정보공개서
  • 광고 안내
  • 기타자료실
  • 정책자료

가맹본부 설립절차

Untitled Document
  • ·브랜드의 정체성 선정과 표적고객 분석
    ·CI, BI 등 지적재산권 획득
    ·아이템에 대한 차별적 경쟁력 확보
  • ·고객분석 : 제2차 고객에 대한 브랜드(아이템) 충성도 분석, 표적교객의 소비성향 분석의 지수화 설계
    ·경쟁분석 : 동종, 유사업종(브랜드)에 대한 경쟁지수 분석, 시장구조의 경쟁력 positioning 분석
    ·회사별분석 : 브랜드별 STP전략 분석, 아이템에서 수익성끼리의 운영 process 집중분석
  • ·시장진입에 따른 5W2H를 철저히 분석 설계
    ·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투자 모형에 따른 단계별 일정 설계
  • ·1단계 아이템 분석  → ·2단계 환경 분석 → ·3단계 업종분석 → ·4단계 실행기획에 따른 단계별 전략 구축
  • 시장분석직영점운영분석프랜차이즈전략표준화FC 시스템의 규격화FC STP전략구축
    위 단계별 logics에 의한 프로세스 구축
  • ·프랜차이즈 본사운영 매뉴얼 구축 (부서별, 직능별, 직급별, 업무별)
    ·가맹점 운영 매뉴얼 구축(실무, 이론, 세무, 법률 등)
    ·브랜드 핵심 교육 매뉴얼 구축
  • ·가맹사업을 위한 전 영역에 대한 표준화 개발 구축 (디자인, 홈페이지, 물류시스템, 구매시스템, ERP, 레스피 등)
    ·공부서류의 작성 및 등록(정보공개서, 표준약관 등)
  • ·가맹본사와 가맹점 운영에 따른 제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
    ·이론과 실무를 구분하는 경쟁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 필요
    ·정기교육과 수시교육의 차별적 교육 개발
  • ·브랜드 전개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실행 (광고, 홍보(ON-OFF Line), 사업설명회, 박람회, 세미나 등)

※ 본 정보는 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서 도움주시고 계십니다. (소장 이상헌)